상품가격

5,499

여행기간 10박 12일
여행지역 델리 (인도)-바라나시-자이푸르-시크리-아그라-델리-카트만두(네팔)-포카라-사랑코트-포카라-카투만두-나가르콧-파탄

그곳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순수의 땅 인도 & 네팔 !

▶ 인도의 수도로서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답게 대통령 궁을 비롯한 각종 관공서와 사무실, 공연장이 집중되어 있는 델리
▶ 수도로서 화려한 역사를 지닌 아그라는 역사의 냉정한 시계바늘 앞에서 ‘천국의 무덤’ 타지마할만을 남긴채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습니다.
▶ 델리, 아그라와 함께 북인도의 ‘골든 트라이앵글’로 불리는 자이푸르는 핑크시티로 불리기도합니다. 그 이유는 영국의 왕세자가 자이푸르를 방문할 당시, 환영의 색인 핑크로 온 도시를 장식했기 때문입니다.
▶ ‘호수’라는 뜻을 가진 네팔어에서 유래한 곳으로 인도와 네팔을 연결하는 기로에 위치해 있으며, 해발 1,592 m 에 자리한 사랑콧 전망대에 올라 일출을 감상해봐요 !
▶ 부처님의 초전 법륜지 사르나트공원이 있는 바라나시

여행일정

일정

■ 현지 사정에 의해 일정, 순서가 다소 바뀔 수 있습니다. ■

로스앤젤레스 공항 (LAX) 에서 출발 [항공 : KE/DL 012, 10:40 AM]

장소

각지역 & LAX – 인천

이동

항공

호텔

기내

식사

중: – 석:

일정

■ 현지 사정에 의해 일정, 순서가 다소 바뀔 수 있습니다. ■

▶ 인천국제공항 제2청사 3번출구 앞 집결후 개별 출국수속 05:10 AM
▶ 인천국제공항 출발 12:45 PM – KE 481
▶ 델리 인디라 간디 국제공항 제3터미널 도착, 호텔로 이동

델리

델리(Delhi)는 인도 북부의 대도시권이자 인도의 상업·공업·정치 중심지의 하나이다. 정식 명칭은 델리수도직할령이며, 뉴델리와 올드델리로 나눌 수 있다. 뉴델리 안에는 뉴델리 행정구가 있고, 수도가 위치해 있다. 옛날에 올드 델리는 마을이었지만, 영국 식민지 시대 때 새로운 수도로 뉴델리가 건설되었다. 영국의 설계와 건설에 의한 신도시 부분을 뉴델리라고 부르고, 예부터 있는 도시를 올드 델리라고 부르고 있다. 2001년 인도 인구 조사 결과 델리의 인구는 13,782,976명이고, 2010년 현재 델리를 중심으로 한 광역 도시권(수도권)에만 약 157,000.000명이 살고 있다.
석식후 호텔투숙 및 휴식

장소

인천 – 델리

이동

전용차량, 항공

호텔

The Grand Newcelhi 또는 동급

식사

조: 기내식 – 중: – 석: 호텔식

일정

■ 현지 사정에 의해 일정, 순서가 다소 바뀔 수 있습니다. ■

▶ 호텔조식 후, 델리 시내 관광
▶ 인도 군인들을 위한 위령탑 인디아게이트, 라즈가트 거리(차창관람)
▶ 유네스코 문화유산 72.5m. 높은 “쿠뚭탑” 관람

라즈 가트

라즈 가트(Raj Ghat)은 뉴델리의 야무나 강 인근에 위치한 마하트마 간디의 추모공원이다. 본래 간디의 화장의식이 치러진 가트(Ghat, 제방)와 인접지를 추모공원으로 조성한 것으로서, 당시 화장 장소에는 흑색 대리석으로된 예단이 놓여져 있고, 그 위로 꺼지지 않는 불(Eternal flame)이 타고 있다. 예단에는 마하트마 간디의 마지막 말인 “He Ram(오! 람이시여.)”이 새겨져 있고, 그 주변은 잔디밭과 함께 담장으로 둘러 쌓여 있다. 예단 근처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잔디밭을 통과하는 산책로를 따라가면 되고, 신발은 벗고 들어가야 한다. 전체적으로 깨끗한고 한적한 공원이다.

인디아게이트

인도의 국가 지정 기념물인 인디아 게이트는 1차대전 당시 영국군에 소속되어 싸우다 목숨을 잃은 수만 명의 군인들의 넋을 기리기 위해 세워졌다. 또한 1919년 아프간 전쟁에서 희생된 13,000여 명의 군인들의 이름도 새겨져 있다. 인디아 게이트 밑에서는 여러 전쟁에서 목숨을 잃은 무명 용사들을 기려 영원히 꺼지지 않는 불(아마르 자완 죠띠)이 타오르고 있다. 인디아 게이트에서 시작하는 라즈파스(왕의 길)는 풀밭과 장식 분수와 나무들이 늘어서 있는 가로수길이다. 인디아 게이트에서 출발하여 길 끝쪽에 닿으면 인도 대통령의 관저인 대통령궁이 나온다.

쿠트브 미나르 - 쿠뚭탑

쿠트브 미나르는 무슬림이 인도 정복을 기념하여 1193년에 건축하기 시작한 것으로 힌두교와 이슬람교 양식이 혼합된 높이 73m의 거대한 석탑이다. 바닥쪽의 지름은 15m지만 맨 위는 지름이 2.5m로 좁아지는 형태다. 탑은 층마다 돌출된 발코니와 다른 재료로 인해 뚜렸하게 5층으로 구분된다. 1층은 힌두 양식, 2~3층은 이슬람 양식으로 지어졌고, 내부는 나선형의 379개의 계단이 있다. 예전에는 내부 관람도 가능했으나 1979년 사망 사고 이후 금지되었다.쿠트브 미나르와 더불어 함께 자리하고 있는 인도에서 가장 오래된 이슬람 사원인 쿠와툴 이슬람 모스크와 높이 7m 짜리 철제 기둥도 볼거리다.
▶ 델리 출발 (1:20 PM) – UK994 편
바라나시 도착 후 호텔 이동, 호텔 체크인후 관광시작
▶ 바라나시의 매력 갠지스강 이동 및 보트 탑승
▶ 부처님이 첫 번째 설교를 설교 한 사르나트(Sarnath-사슴 공원) 관광 – 불교 4대 성지, 녹야원, 다메크수투파, 사르나트 고고학 박물관(금요일 휴관)
▶ 저녁에 갠지스강에 일몰과 아티푸자(촛불의식) 흰두교 의식 및 릭샤 체험 – 종, 드럼, 심벌즈, 산스크리트어 만트라의 소리로 여러 성직자가 수행하는 의식과 매우 정확한 안무로 아름답고 공명하고 장엄한 스펙터클한 의식

사르나트

인도 바라나시에서 북쪽으로 약 10km떨어진 곳에 위치한 지역으로 불교의 4대 성지 중 한 곳이다. 붓다가 깨달음을 얻은 후 처음으로 다섯 수행자들에게 설법을 한 땅이기 때문이다. 사르나트는 굽타 시대에 가장 번성했던 곳으로 높이 42m, 직경 28m의 다메크 스투파가 중요한 유물이다. 스투파 내부에는 화장한 유골이 모셔져 있고 규모가 크지만 안으로 들어갈 수는 없다. 많은 불교 신자들이 성지순례를 위해 이곳을 찾는다.

갠지스강 강가신에게 바치는 힌두교 제사 의식, 아르띠 푸자

아르띠는 힌두교 종교 의식의 하나이며 지(인도 버터)로 켜는 불 또는 캠퍼등을 신에게 바치는 제사의 일종입니다. 아르띠는 불이 제공될 때, 신에 대한 찬양을 노래하는 노래를 함께 부릅니다.

릭샤

전통적인 인력거와 주기형 삼륜차를 발전시킨 자동식 인력거로, 대부분 바퀴가 3개가 존재하며 기울어지지 않는다고 한다. 캄보디아에서는 툭-툭스(Tuk-Tuks)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이 차량은 개발도상국이나 아열대 기후의 지역 및 열대 지방에서 주로 사용하는 차량으로, 영업용 혹은 비공개로 사용하는 차량이기도 하다. 이러한 형태의 차량을 생산하는 최대의 기업은 인도의 바자즈(Bajaj) 사이다.
▶ 호텔에서 석식 후 투숙
체험: 야간 힌두교 제사의식 참관 및 싸이클 릭샤 (인력거)

장소

델리 – 바라나시

이동

전용차량, 항공

호텔

Ramada/Radisson/Madin 또는 동급

식사

조: 호텔식 – 중: 현지식(무굴식) – 석: 호텔식

일정

■ 현지 사정에 의해 일정, 순서가 다소 바뀔 수 있습니다. ■

▶ 기상 후 , 새벽기상 보트 타고 갠지스강 일출 감상 및 페리 순례
가트(Ghat-화장터) 관광 – 사람들은 떠오르는 태양에 기도를 하기 위해 아침 일찍 목욕하는 것, 이곳은 밤낮으로 화장을 하는 Manikarnika & Harish Chandra이 있다. 모든 힌두교인들은 캐시에서 죽고 갠지스 강둑에서 화장하는 것이 출생과 죽음의 주기에서 벗어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 전설 보다 오래된 미로도시 탐방
▶ 호텔로 귀환후 조식 및 휴식
▶ 호텔에서 중식후, 사르나트 (녹야원) 이동
▶ 초전 설법지인 담멕스투파, 다르마라지카 스투파, 최초 안거지 방문, 사르나트 고고학 박물관 방문 (금요일 휴관)후 호텔 이동

갠지스 강

갠지스 강은 인도 북부를 흐르는 길이 2,506km에 달하는 강이다. 히말라야 산맥 남쪽의 강고토리 빙하가 발원지로 인도 북부에서 동쪽으로 흐르는 인도를 대표하는 강이다. 인도인들은 갠지스 강을 숭배하여 수천 명이 매일 강에 몸을 담가 자기 죄를 씻어낸다. 또한 그 물을 마시고 농업용수로 사용하기도 한다. 그러나 정화 처리를 거치지 않은 공장 폐수와 생활 하수들을 무분별하게 강으로 흘러보내고 심지어 장례를 위한 화장까지 하는 등의 행위로 인해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더러운 강 중 하나가 되어 죽어가고 있다.

가트

가트(Ghat)는 바라나시의 명물 강가강과 맞닿아 있는 계단을 뜻하는 말이다. 바라나시는 백여개의 가트로 만들어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정말 많은 가트들이 있는데 각각의 가트에는 이름도 다 따로 있다. 그 중에서도 중심부에 있는 다샤슈와메드(Dashashwamedh) 가트가 가장 사람들이 몰리는 곳이다. 사람들이 가트에 가는 이유는 다양하다. 목욕을 하고, 빨래를 할 뿐만 아니라 강가 아르티(Ganga aarti)에 참례하고 심지어 시신을 화장하기도 한다. 강가 아르티는 갠지스강에서 힌두교 신들을 경배하는 종교적인 의식이다. 이처럼 인도 사람들에게 가트란 물을 통해 몸과 마음을 정화하는 장소로 인식된다.
▶ 공항으로 이동, 바라나시 출발
자이푸르 도착하여 호텔 이동
▶ 호텔 체크인 및 투숙

장소

바라나시 – 자이푸르

이동

전용차량, 항공 (6E914)

호텔

Fairmont Jaipur/Marriott/Le Meridian 또는 동급

식사

조: 호텔식 – 중: 호텔식 – 석: 호텔식

일정

■ 현지 사정에 의해 일정, 순서가 다소 바뀔 수 있습니다. ■

▶ 호텔 조식후, 자이푸르 탐방
▶ 16세기의 카츠와 왕족의 세운 암베르성 방문 (코끼리 탑승)
▶ Jeep타고 암베르 성 & 암베르 궁전(Amber Fort & Place) 관광 – 이 장엄한 요새는 라자 만 싱(Raja Man Singh)이 붉은 모래 돌과 대리석으로 지었으며 안뜰이 있는 네 개의 섹션으로 나눠짐. 정문은 매혹적인 건축물이 있는 태양의 문 수라즈폴(Surajpol) Ganesh Gate 근처에는 실라데비(Sila Devi) 여신 전용 사원. 디와니암(Diwan-e-Aam), 왕과 왕비의 침실인 쉬시마할(Sheesh Mahal) 수크니와스(Sukh Niwas)에서는 물줄기가 넘치는 쾌적한 기후가 조성

암베르 성

자이푸르 시내에서 11km 정도 떨어진 암베르성은 델리의 레드포트, 아그라의 아그라포트와 함께 인도의 3대 성으로 꼽히며, 2013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암베르 성은 카츠와하 왕조 시대에 지어진 성으로 18세기 스와이자이싱 왕에 의해 완공되었다.힌두와 이슬람 양식이 조화를 이루며 사암과 대리석을 이용해 견고하게 지어진 성은 바위산 중턱에 요새처럼 웅장하게 서 있다. 반면 성 내부는 화려한 모자이크와 벽화가 가득하고, 화려한 스테인드글라스 등은 오늘날까지도 잘 보존 되어 있다. 성으로 들어오는 문은 2개가 있는데 왼쪽 문은 일반 서민들이 출입했던 문이고, 오른쪽 문은 코끼리를 타고 들어오는 문으로 예전에는 왕과 왕의 가족들만 이용할 수 있었다.

쉬시마할

오르차의 유적지 중 가장 대표적인 궁전으로는 제항기르 마할을 꼽을 수 있습니다. 쉬시마할은 제항기르 마할의 부속건물이자 옛 궁전입니다. 현재는 성 일부를 리모델링하여 레스토랑과 호텔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호텔로 개조하여 운영하는 인도의 궁전들 중 쉬시마할의 가격 대비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수기에는 인도 전통공연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하와마할

자이푸르의 랜드마크인 아름다운 붉은 핑크빛 사암 궁전은 1799년 왕녀들이 주민들 몰래 주변 경치를 감상하기 위한 용도로 지어졌다. 왕녀들은 정교한 격자 무늬로 장식 된 953개의 ‘자코라’로 불리는 작은 창문을 통해 밖을 구경했다. 이 창문들은 환풍구로도 이용되어 더운 여름에도 선선한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어서 하와 마할을 ‘바람의 궁전’으로 부르기도 한다. 각각의 창문에는 하얀 석회로 칠을 해 장식을 했고 창문마다 아치형의 돌출 발코니가 벌집처럼 건물 정면을 촘촘하게 채우고 있다.하와 마할은 궁전 단지의 일부분으로 단지 뒤쪽으로 들어가면 세 개의 건물에 둘러싸인 뜰이 나타난다. 따뜻한 색감의 궁전에 황금빛 햇살이 물드는 광경이 가장 아름다워서 해질 무렵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다.

잔타르 만타르

잔타르 만타르는 자이푸르를 세운 마하라자 자이싱 2세가 세운 천문대이다. R201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자이푸르 관광시 꼭 찾게 되는 관광 명소다. 자이싱 2세는 천문학자이기도 해서 델리, 바라나시 등 5개 도시에 천문대를 건설했는데 이 중 자이푸르 천문대의 규모가 가장 크다.이곳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해시계인 삼랏 얀트라가 있는데 높이가 30m에 이른다. 이 밖에도 별자리 계측기 등 천체를 관찰할 수 있는 16개의 관측장비가 있다.
Maharaja City 궁전, 잔타만타르, 전망대, 7층 높이의 왕의 궁전 – 아름다운 전망대는 전세계의 천문학자들뿐만 아니라 수학자들에 인기이며, 도시궁전은 3가지 훌륭한 스타일(Mughal, Rajput, European)의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 바람의 궁전이라는 하와 마할(Hawa Mahal)은 웅대한 건축물 관광
▶ 중식후 시크리성으로 이동 (약4시간소요)
▶ 세계 유네스코 문화유산 파테푸르시크리 이슬람교 모스크 및 “블란드다르와자” 관광 후 아그라로 이동 (약1시간30분소요)

블란드다르와자

이 건물은 악바르가 구자라트를 정복한 기념으로 세운, 높이가 54m 에 이르는 웅장한 개선문으로서 인도의 가장 웅장한 모스크 중의 하나인 지마 마스지드의 정문이기도 하다.

파테푸르시크리 이슬람교 모스크

아그라에서 버스를 타고 남서쪽으로 1시간 정도 가면 ‘버려진 수도’ 파테푸르시크리가 나온다. 타지마할의 도시, 아그라에 가려 별로 알려지진 않았지만 한때는 무굴제국의 수도였던 곳으로, 아름다운 궁전과 사원이 옛 모습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파테푸르시크리는 잊히는 것에 대한 애잔한 슬픔과 영광이 동시에 깃들어 있는 도시이다. 부서지고 무너진 성곽 사이로 웅장하게 버티고 있는 궁전과 사원은 이 도시에 깃든 오랜 사연들을 암묵적으로 말해주고 있다.
▶ 아그라 도착하여 호텔체크인, 석식 후 투숙

장소

자이푸르 – 시크리 – 아그라

이동

전용차량

호텔

Nahagrah Ranthomb 또는 동급

식사

조: 호텔식 – 중: 현지식 – 석: 호텔식

일정

■ 현지 사정에 의해 일정, 순서가 다소 바뀔 수 있습니다. ■

▶ 호텔조식후 아그라관광
▶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아그라 포트 (Agra Fort) 방문.
▶ 건축물은 무굴 제국 (Mughal Empire) 기간 중 16 세기에 세워졌으며, 이곳은 카스마할(Khas Mahal)과 자한기르 궁(Jahangir Palace)과 같은 여러 동화 궁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개인 관객 홀과 공공 관객 홀로 이뤄져 있는 이완이암(Diwan-e-Aam)과 디완이카스(Diwan-e-Khas)를 볼 수 있습니다.

아그라 포트 (Agra Fort)

타지마할에서 야무나 강변을 따라 북서쪽으로 2.5km 떨어진 곳에 위치하며 무굴 제국을 상징하는 성이다. 16세기말 악바르 황제가 무굴 제국의 수도를 델리에서 아그라로 옮긴 기념으로 건축을 시작했다. 붉은 사암으로 만들어진 성채가 웅장한 느낌을 주며 무굴제국의 권력을 보여주듯 엄청난 규모이면서도 정교한 건축과 장식을 자랑한다. 1983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에도 선정되었다. 타지마할을 건설한 샤 자한 황제가 아들에 의해 아그라성에 감금되었고 이 곳에서 숨을 거둔 곳으로도 유명하다.

디완이암 (Diwan-i-am)

샤 자한에 의해 1630년대 건축되었고, 공식적인 의전이나 행사장소로 사용되는 곳이다.

카스마할 (Khas Mahal)

카스마할은 샤 자한이 두 딸을 위해서 만든 아담한 궁으로서, 칸시궁전으로 불리기도 한다. 원래지붕은 금칠이 되었다고 한다.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침실에서는 성 주변에 있는 야무나 강이 보이며, 당시 건축방식을 따라서 천장이 높은 편이다.
▶ 세계의 경이로운 도시인 타지 마할(Taj Mahal) 방문
▶ 이 아름다운 건물은 1631 년에서 1648 년 사이의 Mughal 황제 샤자한 (Shah Jahan) 황제에 의해 흰 대리석으로 우아하게 지어졌으며, 그의 가장 사랑하는 여왕인 뭄타즈마할(Mumtaz Mahal)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습니다. Yamuna강 유역에 위엄있게 서있는 아슬아슬하고 아름다운 이 기념비는 로맨스와 사랑의 대명사입니다.
▶ 인도여행중에 수영, 호텔휴식을 즐길수 있는 날입니다.
▶ 약 120년전부터 치고 있는 대리석으로 힌두교사원방문

타지 마할(Taj Mahal)

인도 아그라에 위치한 17세기 무굴 제국의 대표적 건축물이다. 타지마할은 무굴제국 5대 황제 샤 자한의 부인 뭄타즈 마할의 무덤이다. 뭄타즈 마할은 14번째 아이를 출산하다가 사망했고 뭄타즈 마할을 특히 총애했던 황제는 그녀가 죽은지 6개월 후부터 타지마할 건설을 시작했다. 흰 대리석으로 만들어 하얗게 빛나는 이 아름다운 무덤은 실은 2만명이 넘는 노동자가 22년이라는 세월동안 피땀을 흘려 이루어낸 결과다. 그것도 모자라 황제는 타지마할이 완성된 후 이보다 더 아름다운 궁전을 만드는 것을 막기 위해 공사에 참여했던 모든 사람들이 손목을 잘랐다고 하니 경악할 일이다. 황제 샤 자한도 죽은 뒤 뭄타즈 마할의 무덤 옆에 묻혔다. 타지마할은 페르시아, 터키, 인도, 이슬람의 건축 양식이 고루 조합된 건축 양식으로 1983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재되었고 2007년에는 신 세계 7대 기적에 선정되었다.
▶ 호텔식 석식 후 투숙
▶ 특별한체험 : 유명한 아그라 민속공연 깔라까띠 KALAKRITI MUSICAL SHOW (1시간10분)포함

아그라 민속공연 깔라까띠

매일 밤, 아그라 시내의 칼라크리티 문화센터에서 ‘모하바트 더 자이’라는 라이브쇼를 즐길 수 있습니다. 타지마할에 얽힌 샤 자한과 뭄타즈의 사랑이야기를 인도의 전통 춤과 노래를 통해 보여드리는 뮤지컬 형식의 공연으로, 레이져쇼로 공연의 화려함을 더하고 있습니다. 번역기가 제공되어 한국어로 된 대사를 통해 공연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장소

아그라

이동

전용차량, 도보 이동

호텔

Courtyard by Marriott 또는 동급

식사

조: 호텔식 – 중: 현지식 – 석: 호텔식

일정

■ 현지 사정에 의해 일정, 순서가 다소 바뀔 수 있습니다. ■

▶ 호텔조식후 델리로 이동 (약4시간소요)
▶ 델리가는길에 인도에 최고로 한식맛집 “궁식당” 에서 중식
▶ 인도 최고의 아름다운 힌두교 사원 ‘악샤르담 사원’ 방문 – 세계 최대의 힌두교사원으로, 축구장 16배의 규모의 거대한 사원으로 2005년 11월에 준공되었다. 힌두종파의 하나인 “수와미나라얀”의 정신적 지도자인 요지기의 아이디어로 시작하여 장인 8,000명, 자원봉사 30,000명이 건축에 참여했다. 촬영불가지역이며, 여권과 지갑만 소지 가능합니다. 악샤르담이란 “신의 거주지”라는 뜻이다.
연꽃 사원 (Lotus Temple)– 1986 년에 완성 된 바하이 (Bahai) 예배당으로 연꽃 모양으로 인디아의 어머니 사원으로 주요한 명소

악샤르담 사원

악샤르담(Akshardham)은 뉴델리에 있는 힌두교 사원으로 ‘신의 임시 거처’라는 뜻이다. ‘스와미나라얀 악샤르담(Swaminarayan Akshardham)’이라고도 하는데, 18세기에 활동했던 힌두교 성자 ‘스와미나라얀(Swaminarayan)’의 가르침을 숭배하는 대표적인 사원 중 하나이다. 5년간의 대공사 끝에 2005년에 완공되어 그해 11월 6일 개방되었고, 오프닝 행사에는 당시 대통령이었던 압둘 칼람(Abdul Kalam)과 총리였던 만모한 싱이 25,000명의 관객들과 함께 참석하기도 했다.

연꽃 사원 (Lotus Temple) - 바하이사원

바하이 사원은 연꽃 모양의 외관때문에 로터스 사원으로도 불린다. 27개의 대리석 조각이 각각 연꽃잎을 형상화하고 있는 다름다운 모양은 20세기 걸작으로 꼽히며 수많은 건축 및 디자인 상을 안겨줬다. 특히 서로 다른 나라, 종교, 계층의 사람들을 조화롭게 통합한 공로로 2000년 글로브아트 아카데미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왜냐하면 이 곳에서는 불교, 힌두교 등 어떤 종교도 기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어떠한 그림이나 성상, 조각상도 놓여 있지않다. 가장 바깥의 9개의 꽃잎 중 한 곳을 통해 기도실로 들어갈 수 있다.
▶ 호텔에서 석식 후 투숙

장소

아그라 – 델리

이동

전용차량

호텔

The Grand 또는 동급

식사

조: 호텔식 – 중: 현지식 – 석: 호텔식

일정

■ 현지 사정에 의해 일정, 순서가 다소 바뀔 수 있습니다. ■

▶ 호텔조식후, 델리 국제공항으로 이동 (10분 소요)
델리 출발, 카투만두 공항 도착
▶ 중식 후 시내 관광
▶ 처녀신을 모시는 쿠마리사원(Kumari Temple) 관람
다르바르 광장(Durbar Square)
▶ 네팔의 전통적인 식당에서 네팔민속춤을 관람하며 네팔음식으로 석식

쿠마리사원 (Kumari Temple)

살아있는 신 ‘쿠마리’를 모신 사원 쿠마리는 힌두교에서 ‘처녀신’을 의미하는데, 네팔에서는 이 쿠마리를 살아 있는 신으로 숭배한다. 왕실의 수호신이자 예언자로, 엄격한 기준에 따라 초경 전의 어린 소녀로 선발한다. 더르바르 광장에 위치한 쿠마리 사원은 바로 이 쿠마리가 거주하는 곳으로, 네팔인들에게는 성역과도 다름없다. 관광객들이 모여들면 창밖으로 얼굴을 비추는데, 사진은 촬영은 불가하니 유의하자. 혹시 쿠마리가 나오지 않더라도 아쉬워 말자. 쿠마리 사원은 네팔에서도 손에 꼽히는 목조 사원으로, 정교하게 조각된 창틀은 매우 아름다워 충분히 볼거리를 제공한다.

달밧 / 다르바르 광장 (Durbar Square)

더르바르(Durbar)는 왕궁을 의미하는 말로 왕궁이 있는 광장을 의미한다. 광장에는 사람들과 노점상, 오토바이가 쉴새없이 오가며 북적인다. 여기서 국왕의 대관식이나 국가의 주요 행사가 열리고 있다. 또한 아직도 미완의 민주주의인 네팔의 민주화를 외치는 정치적인 광장이자 궁전들의 계단은 시민들의 쉼터기도 하다. 2015년 네팔의 강진으로 인해 광장에 있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7개 가운데 4개가 소실되었고 아직도 복원 작업이 진행되는 중이다.
▶ 호텔 투숙 및 휴식

장소

델리 (인도) – 카트만두 (네팔)

이동

전용차량, 항공

호텔

Hyatt Hotel 또는 동급

식사

조: 호텔식 – 중: 한식 (Upgraded) – 석: 현지식

일정

■ 현지 사정에 의해 일정, 순서가 다소 바뀔 수 있습니다. ■

▶ 호텔 조식후, 공항으로 이동
▶ 카투만두 출발, 포카라 도착
▶ 도착하여 차로 트래킹 시작점인 페디로 이동 (1시간 소요)
페디에서 담푸스까지 미니 트래킹 (3~4시간 소요) – 담푸스에서 호주캠프까지는 짧은 하이킹으로 유명합니다
Annapurna(8,091m), Dhaulagiri(8,182m), Himachuli, Fishtail, Nilgiri 등, 다양한 히말라야 산맥을 볼 수 있습니다

페디에서 담푸스까지 미니 트래킹

성산 마차푸차레와 8,000m급 안나푸르나 산군을 정면으로 바라 볼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자리한 담푸스 롯지는 시골 고향집에 놀러 온 듯한 평화의 공간입니다. 매우 아담하고 호화로움은 없습니다만, 소박한 산촌에 녹아 들어 여러번 가고 싶어지는 롯지 입니다. 담푸스 마을에서 재배한 유기농 야채와 토종 닭을 이용한 네팔 시골의 가정 요리. 하이킹은 히말라야의 전망을 즐기거나 산촌 민가를 찾아 소박한 산촌 마을의 생활도 엿볼 수 있습니다.
※ 참고
페디(Phedi)에서 담푸스(Dhampus)로 트레킹 길이 가파르고 가는데 3 ~ 4시간 그리고 돌아오는데 2시간 그리고 담푸스에서 약 1~2시간 정도의 시간을 가져야 하기 때문에 담푸스(Dhampus)까지 차량으로 가시는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포카라에 담푸스까지 차량으로 이동하여 담푸스에서 오스트렐리언 캠프까지 짧은 트레킹을 하시거나 담푸스 마을(Dhampus Village)을 탐방하고 난 다음 차량으로 포카라를 거처 사랑콧으로 귀환하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구룽빌리지(Gurung Village) 탐방
▶ 전망이 좋은 사랑콧 (해발 1300M) 으로 이동

구룽빌리지 (Gurung Village)

구룽족은 네팔의 히말라야 지역 중앙부에 사는 민족이다. 대부분이 안나푸르나 산맥 인근 지역인 간다키 구에 산다. 2001년 기준으로 543,571명(전체 인구의 2.39%)의 구룽족이 있으며, 그 가운데 338,925명이 티베트버마어족의 언어인 타무카이어를 쓴다. “구룽”이란 말은 티베트어로 “농부”를 뜻하는 단어인 “그룽”(Grung)에서 유래된 이름이다. 구룽족은 자신들을 “말 타는 사람”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인 “타무”(Tamu)로 부른다.
▶ 석식 후 호텔 투숙 및 휴식
★ 체험: 히말라야 전망대 호텔에서 따뜻한 HIGH TEA 제공 – 포함

장소

카트만두 – 포카라 – 사랑코트

이동

전용차량, 항공

호텔

Himalaya Front 또는 동급

식사

조: 호텔식 – 중: 한식 – 석: 한식

일정

■ 현지 사정에 의해 일정, 순서가 다소 바뀔 수 있습니다. ■

▶ 기상 후, 이른 새벽에 사랑콧 일출 감상
▶ 히말라에 미니 트래킹 체험 – ★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히말라야 일출을 감상해 보세요. (간편한 운동복 및 운동화 차림으로 준비해 주세요)
▶ 일출 감상 후 호텔 도착후, 호텔에서 조식후 관광
▶ 빙하가 녹아 내린 호수 페와호에서 보팅
▶ 티벳인들로 이루어진 티벳 시장
굽테스와라 동굴
▶ 평지에서 지하로 떨어지는 데이비드 폭포 방문

사랑콧 전망대

사랑콧(Sarangkot)은 히말라야 전망대가 있는 언덕으로 해발 1,592m에 위치해 일반 관광객들이 주위 히말라야 고봉들을 조망하거나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사랑콧에서 볼 수 있는 봉우리는 안나푸르나 남봉(7,129m), 마차푸츠레(6,993m), 안나푸르나 2봉(7,397m)이 대표적이다.

페와 호수

페와 호수(Phewa Lake)는 히말라야 산맥의 만년설이 녹아내린 물이 고인 호수로 네팔에서 두 번째로 큰 호수다.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에서 뱃놀이를 즐기는데 그 이유는 맑은 날이면 안나푸르나 설산의 연봉이 호수 표면에 그대로 비쳐 마치 호수에 내려앉은 듯한 풍경 때문. 그 환상 같은 풍경을 쫓아 노 젖는 배들로 호수는 항상 북적이다. 현지인들의 신혼여행, 수학여행 장소로도 각공받는 휴양지이기도 하다.페와 호수 가운데에는 힌두교 사원인 바라히 사원이 있다.

굽테스와라 동굴

굽테스와라 동굴은 티벳난민촌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굽테스와라’는 동굴 속 사원’ 이라는 의미로 시바신을 모신 사원이 동굴 안에 있다. 약 11년 전만 해돋 주민들이 낚시를 즐기던 평범한 동굴이었는데 이 곳에 시바신이 모셔져 있다는 꿈을 꾼 한 수행자가 동굴에서 진짜 동상을 발견하면서 사원이 세워졌다. 동굴 안에서 데비스 폴의 물줄기를 볼 수 있다.

데비스 폴

굽테스와라 동굴 맞은 편에 있는 폭포로 규모는 크지 않지만 땅 속 깊은 지하동굴로 수직 하강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전에는 파탈레 창고(Patale chango)로 불리던 곳이었는데 1961년 스위스 관광객인 Mrs. Davi가 강물에 휩쓸려 폭포 아래 동굴로 빨려 들어가 실종된 이후부터 그녀의 이름을 따 데비스 폴로 불리게 되었다는 슬픈 유래가 있다.
▶ 관광후, 포카라 공항으로 이동 (1시간소요) 및 출발
카투만두 도착후, 중식 및 박타푸라 구도시 이동
▶ 유네스코 문화제 박타푸라 구도시 관광
▶ 나가르콧으로 이동하여, 나가르코트 전망대 관망

박타푸라 구도시

카트만두에서 버스를 타고 남동쪽으로 약 40분 정도 가면 네팔 최고의 고도(古都) 중 하나인 박타푸르가 나옵니다. 박타푸르는 카트만두, 파탄과 더불어 세 개의 말라 왕국을 형성했던 곳으로 15~18세기에 찬란한 문화를 꽃피워 카트만두 계곡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던 도시였습니다. 특히 18세기 초에는 왕궁과 사원, 탑, 수많은 집들이 들어서면서 카트만두를 능가할 정도의 번영을 누렸습니다. 하지만 18세기 말 카트만두 일대를 통일한 나라얀 샤 왕에 의해 정복 당한 뒤 카트만두의 위성 도시로 전락하고 말았습니다.

나가르코트 전망대

카트만두 밸리에서 동쪽으로 32km 지점에 고도 2,190m 지점에 나갈코트 전망대가 히말라야의 전경을 가장 잘 지켜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맑은 날에는 안나푸르나의 S봉(7,273m)에서 부터 안나푸르나 제3봉(7,557m), 제일봉(8,090m), 제2봉(7,937) 그리고 서쪽으로 에베레스트(8,848m), 동쪽으로 칸쳉정가(8,597m)까지 모두 볼 수 있다. 방문하기 좋은 시즌은 11월에서 2월까지이다. 10월에서 3월까지는 흐린날이 많으며, 대부분은 구름에 의해 가리워져 보인다. 빨간색, 진홍색, 핑크빛 색조로 물드는 일출과 일몰은 한번 보면 잊기 어려운 장관을 연출한다.
히말라산에 아름다운 일몰감상 AND TRACKING
▶ 석식 후 호텔 투숙 및 휴식

장소

사랑코트 – 포카라 – 카투만두 – 나가르콧

이동

전용차량, 항공

호텔

Club Himalaya 또는 동급

식사

조: 호텔식 – 중: 현지식 – 석: 호텔식

일정

■ 현지 사정에 의해 일정, 순서가 다소 바뀔 수 있습니다. ■

▶ 기상 후, 이른 새벽에 나가르코트 호텔 전망대에서 히말라야 일출 감상
▶ 호텔로 귀환하여 조식 후, 카트만두로 이동
▶ 카트만두 시내관광
▶ 원숭이사원이라는 스와얌부나트 불교사원(Swayambhunath Temple)
Boudhanath Stupa, Pashupatinath Temple, 구도시 파탄광장 (파탄-말라왕조 구왕국)

스엠부나트 사원

스엠부나트 사원(Swayambbunath Temple)은 네팔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으로 약 2천년 전에 건립되었고, 원숭이가 많이 살고 있어 원숭이 사원으로 불리기도 한다. 카투만두 중심부에서 서쪽으로 3km 떨어진 언덕에 있어 사원에서 카투만두 시내 전체를 조망할 수 있다. 사원에 오르기 위해서는 300개가 넘는 가파른 돌계단으로 올라가야 한다. 정상에 도착하면 커다란 스투파를 만나게 되는데 스투파를 한 바퀴 도는 것이 불경 1천번을 읽는 만큼의 공덕을 쌓는 일이라고 믿어 참배객들로 항상 북적거린다.

보드나트 (Boudhanath Stupa)

네팔에서 가장 큰 불탑 카트만두 중심에 자리잡은 거대한 불탑으로 네팔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명소로 손꼽힌다. 탑 높이 38m, 지름 100m에 달하는데 기단의 높이도 38m나 되니 실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한다. 거대한 흰 반구 위에 세워진 스투파에는 ‘지혜의 눈’이 그려져 있고 내부에는 부처의 사리를 모신 것으로 전해진다. 이로 인해 티벳불교의 성지로 불리며 실제로 보드나트 주변에서 기도를 하거나 오체투지를 행하는 신자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어 조금은 낯선 그들의 문화를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다.
▶ 중식후 카투만두 공항으로 이동, 카투만두 출발
▶ 델리 도착하여 석식후 호텔휴식

장소

나가르콧 – 파탄 – 카투만두 – 델리

이동

전용차량, 항공

호텔

The Grand New delhi 또는 동급

식사

조: 호텔식 – 중: 한식 – 석: 현지식

일정

■ 현지 사정에 의해 일정, 순서가 다소 바뀔 수 있습니다. ■

▶ 호텔 조식후, 델리 시내관광
▶ 거대한 지하우물 아그라센키바오리 Agrasen Ki Bawali 방문
▶ 인도 이슬람사원중 가장 규모가 큰 자마 마스지드
▶ 세계 UNESCO 문화유산 높이 72.5M 꾸릅미나르 QUTAB MINAR 관광
▶ 인도에서 최고의 맛있는 탄두리 치킨 중식

아그라센키바오리 - Agrasen Ki Bawali

델리 중심지에 위치한 이슬람식 전통 우물로 내부로 연결되는 문양들이 장관입니다. 세 얼간이의 주인공이었던 아미르 칸의 2014년 작품, 피케이(별에서 온 얼간이) 의 촬영지로 유명해졌습니다.

자마 마스짓 (이슬람 사원)`{`

자마 마스짓은 델리에 위치한 이슬람 사원이다. 성스러운 아름다움과 환상적인 풍경으로 종교 순례자들과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인도에서 가장 큰 무슬림 예배 공간으로 웅장하고 규모가 방대하다. 거대한 공동 기도 장소는 25,0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을 정도. 안으로 들어가려면 먼저 예복을 대여하고 북쪽 대문 근처의 보관 시설에 신발을 넣어 두어야 한다. 여성은 머리 위로 예복을 뒤집어 써야 하며 동반자가 없을 경우 일부 지역 출입이 제한될 수도 있다. 요금을 내면 남쪽 첨탑 위로 올라가 뉴델리의 전경을 감상할 수도 있다.
▶ 석식후 공항으로 이동
▶ 델리출발 – 7:40 PM

장소

델리 – 인천

이동

전용차량, 항공(KE/DL 696)

호텔

기내

식사

조: 호텔식 – 중: 현지식/무굴식 – 석: –

일정

■ 현지 사정에 의해 일정, 순서가 다소 바뀔 수 있습니다. ■

인천 국제공항 제2청사 도착 후 해산, 한국에 체류를 원하시는분들은 체류하실수 있습니다 – 6:00 AM
2:30 PM 인천공항출발 (KE/DL 017) 편
▶ 다음날, 아침 8:30 AM LAX 공항 또는 각 지역 도착 후 해산

장소

델리 – 인천 – LAX & 각지역

이동

항공 (KE/DL 696 & KE/DL 017), 전용차량

호텔

기내

식사

조: – 중: – 석:

유의사항 및 취소규정

취소규정 <미국기준>

관광예약을 취소하시면 출발 1주일전 20%, 3일전 50%, 그 이후에는 80% 공제됨을 알려드립니다.

항공, 티켓 재발권 또는 취소시 패널티가 부과되며, 환불이 불가한 티켓도 있습니다.

개인의 부주의와 지병에 의한 부상, 질병, 사망, 분실 및 천재지변으로 인한 일정취소 및 변경사항 등은 본사의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손님깨서는 영수증에 기입된 사항을 동의함으로 우리 회사 웹사이트에 기재된 조건과 내용에도 동의함을 알려드립니다.

By agreeing to the content of this invoice, you are accepting the terms & conditions listed on our website

※ 항공, 기차, 크루즈 등 일체의 교통편 비용은 환불불가 하며 100% 공제됨.

취소규정 <한국기준>

① 예약 후 3일 이내에 신청금을 입금하셔야 하며, 고객의 여행계약 해제 요청 시 여행약관에 의거하여 취소료가 부과됩니다.

< 제15조 (여행출발 전 계약해제) >

여행출발일 20일전까지 취소 요청시 여행요금의 10% 배상
여행출발일 19~10일전까지 취소 요청시 여행요금의 15% 배상
여행출발일 9~8일전까지 취소 요청시 여행요금의 20% 배상
여행출발일 7~1일전까지 취소 요청시 여행요금의 30% 배상
여행출발 당일 취소 통보시 여행요금의 50% 배상

※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1-10호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에 의한 것으로 제9조, 제15조의 변경사항은 2011년12월28일 여행상품예약자부터 적용

② 호텔 취소시, 일주일 전에 취소해야 취소 패널티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여행출발 7~1일전까지 취소요청시 취소패널티(호텔 1박요금)가 발생됩니다.

※ 모든 취소사항은 근무일(공휴일 및 토, 일요일 제외) 및 근무시간(18시까지) 내에 취소요청에 한합니다.

여행시 유의사항

① 현지 합류 조인 행사이므로 지역 및 행사인원에 따라 호텔 및 가이드, 차량, 식사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차량은 현지 인원에 따라 밴, 중형, 대형으로 진행 됩니다.

② 투어 중 일정을 변경/취소 할 수 없습니다. 부득이하게 변경될경우 현지에서의 일정변경으로 인한 추가비는 현지 지불 원칙입니다.

③ 모든 호텔에는 일회용품(치약/칫솔/슬리퍼등) 이 거의 비치되어 있지 않으며, 객실 내 흡연시 최소 $250의 벌금이 발생됩니다.

④ 패키지 투어 중 개인 활동을 계획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개런티 하지 않습니다. < Ex.개인적인 라스베가스 쇼 예약 >

⑤ 미국입국시 반드시 미국비자 또는 ESTA 승인을 받으셔야만 가능합니다.

⑥ 본 상품은 한국출발인원 외에도 현지에서 예약하신 고객들과 합류하여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⑦ 모든 호텔은 2인1실 기준이기 때문에 3인1실/4인1실이더라도 엑스트라 베드 추가되지 않습니다.

⑧ 미서부 지역은 이동거리가 멀기 때문에 전 일정 새벽 기상 후 일정 소화하셔야 하며, 버스 이동거리가 많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⑨ 미성년자가 성인동반 없이 투어할 경우 면책동의서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⑩ 투어 중 영/유아를 동반하실경우 카시트를 무조건 소지하셔야 하며, 카시트가 없어 대여를 요청하실경우 추가요금 발생합니다.

⑪ 천재지변 및 항공기의 결항, 또는 지연시 환불 불가 입니다.

⑫ 호텔방 안에 설치된 스프린 클러를 건드리거나 옷을 걸면 건물 구조상 큰 문제가 발생 될 수 있으며, 샤워 할 때 샤워 커튼을 하수구가 있는 욕탕 안으로 치셔야 합니다. 이를 위반할 시 호텔측에서 수리비용 및 보상을 요구 할 수 있으며 비용 발생시 현지지불 하셔야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 상기 일정은 현지 및 기타 사정에 의해 여행 일정이 일부가 다소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 개인의 부주의로 인한 부상, 분실, 또는 천재지변, 불가항력으로 인한 일정의 변경 및 취소에 따른 손해에 대하여는 관례에 따라 면책됨을 알려 드립니다

☞ 예약시 동급 호텔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사정에 의하여 부득이 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 숙박기관 등의 파업, 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  할 수 없는 경우

☞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항공기, 기차, 선박 등 교통기관의 연발착 또는 교통 체증등으로  인하여 계획된  여행일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등에 따라 아래의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급하게 여행을 하셔야 할 경우는 전화(1-714-203-637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여행 준비물

모든 호텔에는 일회용품(치약/칫솔/슬리퍼/면도기 등)이 비치되어 있지 않으므로 미리 준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소화제, 진통제, 멀미약, 감기약 등 간단한 상비약을 준비하시면 유용합니다.

양/우산, 선글라스, 선크림, 모자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전압은 110V 이므로 미리 멀티아답타 또는 돼지코 꼭 준비하셔야 합니다.

고도가 높은 지역은 날씨가 추울 수 있으며, 사막의 경우 일교차가 심하므로 기온이 내려갈 수 있습니다.

얇은 옷을 여러 개 준비하시고 따뜻한 옷 1개를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담당 및 연락처

드림투어
* 대표전화: +1-714-576-7788
* 일반전화: +1-714-203-6373

여권 및 비자

출발일 기준으로 여권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합니다.
영주권 또는 미국 비자를 따로 소지하지 않으신 분들은 ESTA(전자여행허가)를 받으셔야하며, ESTA는 전자여권소지자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미국 비자를 소지하셨다고 하더라도 만료기간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전자여권 구별법
1. 여권번호가 M으로 시작합니다. (단수여권은 S로 시작합니다)
2. 여권번호가 MP***** 인경우는 구여권입니다. 반드시 M다음에 숫자가 와야합니다.
3. 2009년 이후 발급된 여권이여야 합니다.

비자면제 프로그램(VWP) 이용절차

전자여권 발급 (개인발급) → 전자여행 허가제 ESTA 사이트접속 (https://esta.cbp.dhs.gov) →신상정보, 여행계획 입력 후 허가신청 → 신청번호 확인 → 입국허가 통지확인 → 출국

미국비자 발급 거절 및 입국 거절 경력자, 전자여권을 소지하지 않으신 분들은 비자면제 프로그램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ESTA를 통하여 사전 입국승인을 받아 미국에 입국하시는 경우라 해도 입국 심사시에 출입국심사관의 고유판단에 따라 입국이 거절되실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미국비자를 소지하신 분 중에는 반드시 B1/B2 관광비자를 가지신 분만 예약을 하실 수 있으며, 기타 학생비자나 관용비자 등으로는 입국하실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여행후기

현재까지 후기가 등록되지 않았습니다.

여행후기 남기기

점수